이포치과 턱관절센터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턱관절커뮤니티
턱관절커뮤니티
이포공지사항 자주하는질문 보도자료 턱관절소책자신청 턱관절치료사례
 
보도자료
EFOR DENTAL TMJ CLINIC PROGRAM
 
작성일 : 13-08-23 15:20
[보도]여러 증상 겹친 턱관절장애, 턱관절 전문병원에서 초기예방이 중요
 글쓴이 : 이포치과
조회 : 2,802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535306&thread=09r02 [798]

최근 턱관절장애의 증상과 위험성이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지자 비슷한 증상으로 의심되는 환자들이 턱관절전문병원을 찾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으로 초기증상인 환자들이 많아 간단한 주의사항을 지키거나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아졌다.

 턱관절장애는 일반적으로 턱통증, 개구장애, 턱소리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턱 이외에도 머리나 얼굴, 귓속, 어깨부위 주변신경을 자극해 두통 또는 목뒤 근육통증과 같은 연관통과 함께 나타나기도 한다.

 이렇다보니 뇌신경이나 목디스크 등으로 오인해 여러 진료과목에서 진료를 하는 경우도 제법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잘못된 습관 또는 부정교합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근본적인 원인치료를 하더라도 100% 완치되기는 어렵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통계적으로도 턱관절환자의 치료율은 80%정도에 거친다.

 이런 상황인데도 턱관절전문병원이 아닌 곳에서 치료를 받거나 '100%완치가 가능하다'는 병원의 과대광고에 현혹되어 엉뚱한 치료를 받다가 치료시기를 놓쳐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는 사례도 제법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김용식 청담동 턱관절전문 이포치과 원장은 "턱관절치료는 일반진료와 달리 원인을 정확히 분석한 뒤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정확한 검진을 위한 첨단장비를 갖춰 턱관절질환 인증의가 직접 집도하는 턱관절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치료와 함께 원인이 될 수 있는 이 악물기, 이갈이, 턱괴기 등의 잘못된 습관을 함께 고치도록 노력해야만 치료개선과 차후 재발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포치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7-2 명보빌딩 3층 사업자번호 211-901-*85968 대표자 김용식 전화 02-549-9599 팩스 02-549-9646 Email eforde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