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치과 턱관절센터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턱관절질환장애의 종류
턱관절질환장애의 종류
턱관절의 질환 턱근육의 질환 교합의 질환
 
턱관절의 질환
EFOR DENTAL TMJ CLINIC PROGRAM
  • 관절원판 장애
  • 관절염
  • 탈구
  • 강직
관절원판은(디스크)이 제 위치에서 벗어나면 턱에서 소리가 나고, 턱이 걸리는 느낌이 들고, 심하면 입을 벌릴 수 없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턱관절에도 다른 관절처럼 관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으면 씹는 힘이 턱에 그대로 전달되어 무리가 생기기 쉽습니다.
한쪽으로만 음식을 먹거나 평소에 이를 악무는 습관, 자면서 이갈기 등은 턱관절 병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입을 벌렸을 때 디스크가 빠질 때 clicking(딸깍소리)와 입을 다물면 디스크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면서 clicking(딸깍소리) 때문에 clicking(딸깍소리)가 두번 들릴수 있습니다.   전방으로 변위된 디스크가 개구시 과두 위로 정복되지 않는 현상으로, 급성인 경우에는 심한 개구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개구량이 점점 증가되어 정상범위까지 벌어지지만 개구장애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급성일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 관련이미지   안면비대칭의 원인 관련 이미지

턱관절 장애를 방치할 경우, 관절을 이루는 골 구조의 변화를 초래하는 퇴행성 골관절염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이로 인한 골 파괴가 심한경우 아래, 위 압니 사이가 벌어지는 전방 개교합니나 안면비대칭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방 개교합이나 안면비대칭의 경우 양악수술을 동해 얼굴의 형태를 바로잡으면, 파괴된 턱관절 보호 관절에 대한 치료도 병행되어야 안정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은 여러 원인이 있는데 크게 선천적으로 비대칭을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와 후천적으로 성장하면서 외상, 턱관절, 부정교합등의 여러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은 그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러원인중 부정교합이나 턱관절질환이 원인일 경우, 원인을 분석하여 안면비대칭의 원인인 치료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포치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7-2 명보빌딩 3층 사업자번호 211-901-*85968 대표자 김용식 전화 02-549-9599 팩스 02-549-9646 Email eforden@naver.com